혹시 의료광고 무분별하게 진행하고 계신가요?
의료광고 심의 노하우
의료법을 중시하며 상황에 맞는 온라인 광고를 진행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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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의료광고 무분별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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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법을 중시하며
상황에 맞는 온라인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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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알에서는 특별한
것이 아닌 당연한 광고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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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온라인 광고 TR컨설팅
의료광고 준수사항
위반사례
- 개인 블로그가 의료기관 광고 또는 소개할 경우
- 의료 광고를 할 수 없는 자의 광고 행위로 위반
- 개인 블로그에 의료기관 부탁(체험단, 무료시술혜택 등) 받고 치료 경험담을 올린 경우
- 홈페이지 고객후기 코너에 환자가 자발적으로 올린 치료 경험담이 로그인 장치 없이 노출되거나 로그인 장치가 있더라도 치료경험담을 의료기관의 부탁이나 사례 등을 받고 게재하거나 의료기관에 편집 등을 할 경우
- 광고 금지(치료경험담) 규정 위반
주의사항
- 의료기관 공식 블로그에 광고하거나 타 블로그일 경우 주체가 의료기관임을 명시하여 게시할 것
- 의료법 제 56조에 금지하는 의료광고 내용을 광고하지 아니할 것
FAQ
자주하는 질문
- Q. 어떤 병원을 마케팅 했나요?
- 티알컨설팅은 로컬부터 메이저급 병원까지 다양한 분야의 병·의원 마케팅을 진행 중 입니다.
병·의원 마케팅 운영자로 구성되어 모티바 외 메이저 급 고객사와 함께 호흡을 맞춰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밖에 다수의 신규 로컬병원의 개원부터 함께 진행 중입니다.
- Q. 담당자는 어떻게 배정되나요?
- 마케팅 프로젝트를 총괄자가 디렉팅 하는 것을 시작으로 실무진과 함께 호흡을 맞춰 마케팅이 진행됩니다.
마케터 팀장 급 1명, 대리·주임급 1명, 바이럴팀, 디자인팀의 실무진들이 배정되어 함께 업무를 진행합니다.
타업체의 경우 1명의 담당자가 업무를 진행하나 티알컨설팅은 팀으로 진행하여 고 퀄리티의 작업물을 제공합니다.
- Q. 의료법에 문제되지 않게 마케팅하는 방법이 있나요?
- 그동안 다수의 병의원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듣는 많은 거래처들의 실질적인 레퍼런스와 관련 정보들을 바탕으로,
의료법을 준수하면서도 마케팅 효율이 높은 컨텐츠 기획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의료법과 분쟁에 대해 항상 인지하고 있으며, 관련 대처방안을 사전에 준비하여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타 병원의 의료법 분쟁에 대해 자문을 구하는 등 의료법에 대한 이해도와 대처능력이 뛰어나다고 자부합니다.
- Q. 다른 마케팅 업체와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 오직 병·의원을 전문적으로 다룬 경험으로, 병·의원 특성에 맞는 마케팅 방향과 각종 프로모션 기획 등 효과적인 마케팅 방향을 제시합니다.
오랜 시간 쌓아온 병원 맞춤 인력과 여러 병원과의 관계망으로 돌발 상황 시에도 유연한 대처가 가능합니다.
티알컨설팅은 공식대행사를 운영하지 않고, 각 프로젝트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채널을 선택하여 보다 철저하고 공정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월 1회 미팅으로 마케팅 성과 보고 및 마케팅 방향성을 논의하며, 마케팅 시 발생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꾸준한 피드백을 진행합니다.
- Q. 합리적이고 발전가능성이 있는 마케팅은 무엇인가요?
- 병원마다 조건(지역, 동향, 아이템 등)이 상이하기 때문에 어떤 광고가 가성비가 좋은지에 대한 해답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현재까지의 마케팅 시장 동향으로는 일반 온라인 시장보다 모바일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으며, 바이럴 마케팅(네트워크 상의 입소문)이 도드라지는 것이 현실입니다.
많은 수의 병·의원들이 온라인 시장으로 뛰어들면서 실 소비자들의 관련 지식도 높아진 만큼,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바이럴 컨텐츠에도 차별성을 두어야 합니다.
최근 SNS시장이 대두되는 만큼 의료방면의 접점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광고 타겟팅, 실 소비자의 동향 분석 등 여러가지 요소를 따져 마케팅 기획 및 광고 집행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